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 3대 빵집 무슨빵이 인기?

by 탐스제로청포도 2023. 6. 9.

빵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밥대신 빵 자주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전국 3대 빵집으로 불리는 곳이 있다고 해요. 요즘은 빵도 진짜 종류가 많잖아요. 일반 빵집만 가더라도 빵 종류가 엄청나게 많은데 전국 "3대 빵집"이면 특이하고 맛있는 빵들이 얼마나 많겠어요. 저도 3곳 중에는 한 곳밖에 못 가봤지만 전부 가보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저처럼 빵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 공유 한번 해볼게요.

 

대전 성심당

1956년부터 만들어진 대전의 역사적인 빵집이라고 합니다. 3대 빵집중에 가장 유명하고 규모도 큰 곳입니다. 미슐랭 가이드에까지 소개가 되었다고 하니 대단하죠? 워낙 유명하다 보니 대전하면 성심당을 떠올릴 정도로 랜드마크가 된 곳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물가가 엄청 오른 상황에도 계속해서 저렴하고 푸짐한 빵을 판매하고 있어서 양심적인 빵집이라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성심당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튀김소보로", "판타롱 부추빵", "명란바게트" 등이 있고 이외에도 빵 종류가 엄청 많다고 합니다.

 

군산 이성당

1945년에 만들어진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빵집 이라고 합니다. 너무 가보고 싶은 빵집이지만 군산은 현실적으로 너무 멀잖아요. 그런데 이성당은 전국 6개의 지점이 있다고 해요. 물론 본점이 가장 맛있고 종류도 많겠지만 이성당의 빵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점을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성당의 가장 유명한 빵은  "단팥빵"과 "야채빵"이라고 합니다. 다른 빵집에 비해 인기 있는 빵이 평범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성당은 여러 종류의 빵이 있는데도 주 매출이 단팥빵일 정도로 단팥빵에 진심입니다. 이성당 앞에는 단팥빵을 사려고 대기하는 줄이 있다고 하네요. 단팥빵 좋아하시는 분은 꼭 이성당 방문해 보세요.

 

안동 맘모스제과

1974년에 만들어진 빵집이라고 합니다. 매머드제과 역시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적이 있구요. 예쁘고 클래식한 인테리어의 빵집입니다. 저는 몇년전 안동에 잠시 거주를 한적이 있어서 맘모스 제과를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유자파운드가 속이 부드럽고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가장 유명한 빵은 "크림치즈빵", "단팥빵", "유자파운드"입니다. 이외에도 그날그날에 따라 특별한 빵들도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요 가까운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